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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카타르 항공의 입장 및 정책

 

1. 카타르 항공이 운항하는 모든 목적지의 승객은 여전히 ​​최종 목적지의 입국 제한에 준수하여 하마드 국제 공항을 경유 하여 여행할 수 있다.

 

*카타르 정부의 입국 제한 성명: 

 

카타르 정부의 지시에 따라 즉시 효력을 발휘하여 카타르 주에 입국하는 것은 14일 동안 검역소에 들어가야하는 카타르 국민에게만 허용된다.

다른 국가의 여권 소지자는 더 이상 3월 16일부터 입국이 허가되지 않으며, 그 이후에는 제한사항을 검토한다. 카타르 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최종 목적지의 입국 제한에 따라 정상적으로 환승 승객을 위해 계속 운행한다. 화물 운영은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2. 그러나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운영상의 문제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취소되었다. 따라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운항에 문제가 생긴 경우,

 

1) 날짜나 목적지를 무료로 변경하여 재예약이 가능하다.

2) 발행일로부터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바우처 발급의 경우 여행사가 아니라 카타르 항공 상담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3) 티켓 취소

*단, 환불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본사 : +974 4022 6000

마드리드 : +34 91 418 38 70

파리 : + 33 1 86995684

뮌헨 : +49 89 9759 2582

 

 

3. 항공편이 정상적으로 운항 중이고 2020년 6월 30일까지의 항공권을 예약했을 경우에도 위와 동일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4. 모든 승객이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것을 권장한다. 모든 승객은 '예약 관리'페이지에서 연락처 세부 정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해야 항공편이 영향을 받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결항 상태 확인 사이트 : https://fs.qatarairways.com/flightstatus/search

 

원칙적으로 이러한 상황에서 환불 진행시에 환불 수수료까지 100% 환불되어야 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현재 카타르 항공에서는 환불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는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이럴 경우 한국 소비자 보호원에서 피해구제를 신청하는 것이 방법이 된다.

 

https://www.kca.go.kr/home/main.do

 

한국소비자원

 

www.kca.go.kr


02. 취소 절차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어 취소 및 날짜변경을 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가 불가능한 경우를 위해 사이트에서 환불/바우처 신청을 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사이트에서는 날짜변경은 불가능하다.

 

1. https://www.qatarairways.com/에서 manage booking을 선택한다.

 

2. 예약번호와 성(Last name)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사이드 메뉴의 Cancel flight/Refund ticket을 클릭한다.

 

3. 아래의 requests a refund를 클릭한다.

4. 바우처 / 환불 중에 선택한다.

5. 필수항목인 메일, 운항날짜, 설명을 쓴다. 가능하면 나머지 항목도 전부 채우면 좋지만 현재 상담센터 사용량이 급증하여 메일을 보낸다고 해도 언제 대응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는 실정이다. 따라서 메일을 보낸 후 상담센터에 전화하여 진행 상황을 파악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현재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스웨덴, 몰타 등 각지 유럽의 카타르 항공편이 취소되고 있다. 카타르 항공 쪽에서 엔도스 등의 방법을 통해 무사히 해결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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